라지에이터의 냉각팬 회전은, 엔진의 냉각장치 온도에 따라 회전 여부가 결정됩니다.
즉, 엔진의 냉각수 온도가 높으면, 주행 중은 물론이고 시동을 끈 후에도, 냉각수 온도가 규정 이하로 떨어질 때까지 회전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. 또, 시동을 걸 때는 돌지 않는다고 하셨기 때문에, 시동을 끈 후에 시간이 지나서 냉각수 온도가 낮을 때는 냉각팬이 회전하지 않는 것은 정상입니다.
따라서, 질문주신 글만으로는, 라지에이터의 냉각 팬 회전에 관련된 이상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.
하지만, 질문하신 내용에는 없지만, 추가로 이상이 발생한 상황에 대해서 확장해서 증상을 짐작해보면,
시동을 끈 후에 시간이 흘러서 냉각수가 충분히 식었는데도 냉각팬의 회전을 멈추지 않는다면,
냉각팬을 제어해주는 수온센서나 릴레이 이상작동을 추정해 볼 수 있습니다.
특히 '02년식이라면 차령이 비교적 오래 되었기 때문에, 냉각계통의 물 때를 주기적으로 청소하지 않으셨다면 물 때가 많이 끼어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. 이에 따라 신차에 비해서 냉각수의 온도가 쉽게 떨어지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. 즉, 냉각팬의 회전이 지속되거나, 시동을 끈 후에도 비교적 오랫동안 돌 수가 있습니다.
때문에, 이에 대한 점검을 정비업체에 의뢰하신 후, 그 결과 이상이 발견되면 이에 관련한 관리나 수리를 하시기를 바랍니다.